'관광형 똑버스', 19일부터 여주서 시범 운행
경기도 산하 경기교통공사는 '2025년 여주 관광 원년의 해'를 맞아 모레부터 매주 주말 '관광형 똑버스'를 시범 운행합니다.
운행 지점은 여주역·여주터미널 등 2개 교통시설, 신륵사·세종대왕릉·여주한글시장 등 8개 관광지입니다.
요금은 시내버스와 동일한 1450원이며, 관광형 똑버스는 '똑타' 앱과 운행 지점에 설치된 키오스크 호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특사경, 가짜 석유 판매 등 집중 수사
경기도와 한국석유관리원은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도내 주유소 등 석유판매업자를 대상으로 불법행위를 집중 수사합니다.
수사 대상은 가짜 석유제품 제조·판매와 정량 미달 판매, 무자료 거래, 석유제품 불법 이동판매 등입니다.
석유와 석유대체연료사업법에 따라 가짜 석유를 제조, 보관, 판매하면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합니다.
경기도, 대학생 '천원 매점' 추진
경기도가 대학생들을 위한 '천원의 아침밥'에 이어 '천원 매점'을 추진합니다.
천원 매점은 ESG 경영에 나서는 기업이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에 기부하는 물품을 대학 매점에서 최대 90%까지 싸게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는 공모를 통해 이달 말까지 도내 2개 내외의 대학을 선정한 뒤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시범사업을 벌일 예정입니다.
경기도 '이주여성 상담센터' 운영 사업자 공모
경기도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이주여성 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할 민간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합니다.
이주여성 상담센터는 가정폭력과 성폭력, 스토킹 등 피해를 본 이주여성과 가족에게 전문 상담과 통합 지원을 하는 곳입니다.
경기도는 경기 남부 지역 내 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기관 1곳을 선정해 운영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가평군, 장애인 재활체육지원센터 개관
경기 가평군은 장애인 재활체육지원센터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재활체육지원센터는 가평읍에 지상 3층, 전체면적 1500㎡ 규모로 건립됐으며, 모두 69억원이 투입됐습니다.
센터는 장애인 재활과 체육활동을 위한 기반 시설, 장애인단체 활동 중심 공간 등으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