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32억원 들여 열린광장 조성
노후 산책로 재정비
남생이 서식지 조성 등

전주 덕진공원 열린광장 조감도. 전주시 제공전주 덕진공원 열린광장 조감도.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의 대표 휴식처인 덕진공원이 도심 여가·체류형 관광명소로 탈바꿈한다.
 
전주시는 '덕진공원 대표관광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상반기 중 △열린광장 △창포원 물맞이소 △남생이 서식지 복원 △야간경관조명 강화 △여름철 경관 개선 등 5개 사업을 마무리한다고 15일 밝혔다. 또 8월까지 산책로 재정비 및 맨발길 조성 등 기반시설 정비를 위한 6개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32억 원을 투입해 덕진공원 입구에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잔디 및 원형광장을 조성하는 '덕진공원 열린광장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덕진공원 입구부(연지문~풍월정)와 연화교 사이에 위치했던 높은 녹지 둔덕을 낮추고 노후 시설물 철거 및 군집된 나무 재배치 등을 통해 어디서든 호수와 연못이 보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수변의 노후 산책로 800m 구간을 재정비해 휠체어와 유아차 사용자 등 보행약자도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건강증진을 위한 코르크 맨발길도 일부 구간에 도입된다. 덕진공원의 역사적 가치와 전통문화를 보전하기 위해 창포원을 물맞이소로 재정비한다.

아울러 덕진호수 준설 작업 중 다량 발견된 천연기념물 남생이의 서식지를 복원하기 위해 한국남생이보호협회와 협업해 남생이 서식지 조성과 외래종 거북 퇴치작업을 하고 있다. 호수변 수국길과 배롱나무길, 음악분수 등에 대한 정비 작업도 한다.

이영섭 전주시 자원순환녹지국장은 "열린광장 조성과 다양한 기반시설 개선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활동과 휴식 공간으로 변화되길 기대한다"며 "더욱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누노2024-10-31 14:46:33신고

    추천0비추천0

    급발진중인데 블랙박스 녹음된거 한블리에서 못봤냐. 미친듯이 고속도로 질주하고 가족들이 브레이크 밟는지 엑셀밟는지 확인하고 나서 발 다 뗐는데도 미친듯이 질주하는거 못봤냐? 국과수놈들이 자동차회상에서 접대받고 돈받아쳐먹고 저런 인터뷰 엄청나게 흘린다. 다 운전자 잘못이라고. 차량 전자장치가 잘못되어 급발진이 나는데 무슨 차량에 급발진의 흔적이 어딨나? ecu 자체가 오류인데.

  • KAKAO회원22024-07-04 08:46:25신고

    추천1비추천0

    변호사님이 국과수보다 SW를 더 잘셔서 국과수가 무능하다고 하시는 걸까?
    로그 기록은 당연히 실제 주행 기록과 비교를 하면서 검증을 진행할텐데, 국과수가 동탄경찰서마냥 누구하나 범인 만드려고
    작당을 한다고 말하려는 걸까?
    브레이크 등이 안 들어 왔어도, ECU비롯 여러 장비(하청발주)에도 기록 없어도, 일단 불신하고, 가해자의 진술이 그 증거라고 말씀하고 싶은 걸까?
    이런 식이라면 하필 고령자에게서 높은 확률로 급발진이 일어나는 것도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까?
    무고한 9명의 사상자를 내놓고, 능숙하게 운전한다는 말은 안하시길..

  • NAVER90Myway2024-07-03 10:11:07신고

    추천7비추천1

    정부놈들아... 급발진이라고 얼마나 많은 사상자가 만들어졌냐...!
    자동차 제조에 급발진 금지 장치를 만들라 그러면 쉽지 않니...?
    왜 그걸 않하는거냐...! 가속도 2 이상이면 급가속으로 판정, 엔진 급기 연료를 차단하는 장치 .. 얼마나 간단하냐...!
    가속도 센서 1000원이면 좋은 것 산다.. 정부놈들아 너들이 좀 나서봐라...!
    기자놈들도 이런 해결 방안좀 찾아 제시해봐라..! 현상만 떠들지 말고 원인과 해결책좀 찾아봐라... 기레기들아...!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