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박성진 투자유치사업본부장 신규 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신임 투자유치사업본부장에 박성진 전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사업본부장을 임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본부장은 미국 로체스터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삼성자산운용에서 글로벌사업본부장, 뉴욕법인장, 홍콩법인장 등을 지냈습니다.
박 본부장은 인천경제자유구역 투자 유치 전략과 사업 모델 개발,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투자 동향 분석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입니다.
인천시, 시내버스 10개 노선 개편…영종도 노선 12월 신설
인천시는 최근 버스정책위원회 심의를 열어 시내버스 6개 노선을 신설하고 4개 노선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신설되는 시내버스는 올해 10월 서구 3개와 부평구 1개 노선이고, 12월에는 영종도 2개 노선이 새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영종도 노선은 올해 말 제3연륙교 개통에 맞춰 서구 석남동에서 청라, 인천공항, 영종하늘도시 등을 오갈 예정이고, 서구 신설 노선은 검단신도시와 경서지구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 조성 지역을 중심으로 운행할 계획입니다.
수도권매립지 야생화단지서 첫 벚꽃축제…14일 개막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야생화단지에서 개장 이후 첫 벚꽃축제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애초 오는 9일부터 15일가지 예정됐지만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 화재 등의 상황을 감안해 개막식 등을 취소하고 축제 기간을 14일부터 20일까지로 연기했습니다.
매립지공사 야생화단지는 2006년부터 공사 임직원과 주민들이 함께 벚나무를 심어 약 2㎞의 벚꽃길을 형성하면서 지역 벚꽃 명소로 손꼽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