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마치고 새롭게 개관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의 외관. 기아 제공기아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의 리뉴얼을 완료하고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는 2021년 기아 EV 시리즈의 첫 모델인 EV6 출시와 함께 고객들에게 전동화 모빌리티로 인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기 위해 개관한 EV 특화 복합문화공간이다.
기아는 EV4 등 신규 전동화 모델 출시를 맞아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공간을 새롭게 단장했다. 기아 브랜드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고객 경험 프로그램도 다양화했다.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내 전시된 'EV4'의 모습. 기아 제공먼저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전시 구역 내 벽체를 철거해 전시 공간의 개방감을 높이고, 기아 브랜드 최초의 준중형 전동화 세단 EV4를 비롯해 EV3, EV6, EV9 등 기아의 전용 전기차 전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뚝섬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신규 출입구를 개설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기아는 모빌리티 및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아 디스커버리 데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기아 디스커버리 데이는 리뉴얼 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의 시그니처 고객 초청 프로그램으로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기아의 브랜드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밋업' △프로야구 구단 '기아 타이거즈'와 e스포츠 구단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의 팬들과 함께 하는 '팀 기아 파티' 등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기아 디스커버리 데이는 팀 기아 파티로 2025 프로야구 리그 개막일인 오는 22일 기아 타이거즈 팬들과 함께 하는 개막전 합동 관람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편파 중계 △F&B 케이터링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첫 번째 기아 디스커버리 데이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14일부터 18일까지 기아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고객이 많을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초청 고객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내 '커넥팅 라운지'의 모습. 기아 제공이 외에도 기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방문 고객들이 더욱 풍성한 모빌리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색다른 체험 콘텐츠 및 편의 서비스를 상시 운영한다.
기아 관계자는 "새롭게 탄생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가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발전해 더욱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고객들을 위한 신차 체험 기회 확대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 기아 스포츠팀 등과 연계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고객들과 기아 브랜드 간 유대감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