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취업 청년에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 원 지원
인천시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격증이나 어학 시험 관련 응시료를 1명당 연간 최대 10만원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하는 시험은 지난달 1일부터 올해 11월 말까지 응시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이나 국가전문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각종 어학 시험 등 600여종입니다.
응시 횟수와 상관없이 연간 10만원 내에서 자유롭게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인천 청년포털을 통해 증빙 서류와 영수증을 첨부해 지원을 신청하면 그 다음 달 20일에 지급됩니다.
인천교육청, 올해 미래교실 지원 대상 학교 30곳 선정
인천시교육청은 미래교실 구축 대상 학교 30곳을 선정해 미래형 학습 공간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부터 추진한 이 사업은 지금까지 235개 학교가 지원을 받았으며, 교사와 학생, 학부모 참여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이 사업은 건축 전문가와 함께하는 공간 수업프로젝트를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필요한 공간을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학교에는 공간 재구조화 전문 상담사들을 제공합니다.
인하대, 2027년 목표 기숙사 건립 추진
새 기숙사 건립을 둘러싸고 지난해 9월부터 주변 상인들과 갈등을 빚던 인하대학교 기숙사 건립 사업이 2027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인하대학교 행복기숙사 신축 관련 비상대책위원회는 인천시가 마련한 상생안에 합의하고 2027년까지 1,794명을 수용할 수 있는 15층 규모의 기숙사를 건립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학교 인근 경기가 침체될 거라는 인근 원룸 소유주와 상인 등의 불만을 받아들여 새 기숙사가 개관하면 기존 기숙사를 폐쇄한 뒤 산학협력관 등으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