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윤석열 만세" 외친 가수 이승환 왜?…낯뜨거운 '윤비어천가' 후폭풍

"윤석열 만세" 외친 가수 이승환 왜?…낯뜨거운 '윤비어천가' 후폭풍

이승환 SNS 화면 캡처이승환 SNS 화면 캡처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체포된 대통령 윤석열에 대한 비판 목소리를 견지해온 가수 이승환이 "윤석열 만세"를 외치며 이른바 '용비어천가'를 풍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승환은 17일 SNS에 올린 글에서 "북한 갬성(감성) 가득하네요"라며 대통령 경호처 수뇌부의 일그러진 심기 경호를 드러내는 '윤비어천가' 보도 영상을 공유했다.

전날 SNS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23년 12월 18일 대통령 경호처 창설 60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는데, 당시 경호처 직원들은 윤석열을 찬양하는 노래를 합창했다.

이들 노래에는 '84만 5280분(당시 취임 587일째) 귀한 시간들 오로지 국민만 생각한 당신' '새로운 대한민국 위해서 하늘이 우리에게 보내주신 대통령' 등 낯뜨거운 가사가 담겼다.

이 행사는 당시 경호처장이던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주관하고, 기획관리실장이던 김성훈 경호처 차장(처장 직무대리)이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환은 이날 SNS에 "경애하는 윤석열 동지의 위대한 령도력의 비결은 종 치고 북 치는 종북 타령에 있단 말입니다"라며 "하늘이 우리에게 보내주신 윤석열 동지 만세"라고 풍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33

4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타도윤석열2025-01-17 16:16:03신고

    추천6비추천1

    진심.. 극우파들은 종북이나 좌빨이네 간첩이네 하면서 지들이 종북놀이.. 수령 놀이.. 동지놀이.. 하고있었네?
    와~~~~~~ 대박이다.. 머눈에는 머만 보인다고.. 극우들 진심 한심스럽다..

  • NAVER깜이된다2025-01-17 11:25:54신고

    추천19비추천5

    남과북 멧돼지들아 니들이
    인간이냐 무슨 고려시대 왕정이냐
    둘다 양아치 쓰레기놈이다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