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키움운용, ETF 브랜드 'KIWOOM'으로 새출발

키움투자자산운용 제공키움투자자산운용 제공
키움투자자산운용은 ETF(상장지수펀드) 브랜드명을 'KIWOOM'으로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KIWOOM은 기존 패시브 ETF 브랜드 'KOSEF'와 액티브 ETF 브랜드 '히어로즈'를 통합한 이름이다. 기존의 KOSEF ETF 46종목과 히어로즈 ETF 15종목 모두 이날 KIWOOM으로 이름을 바꿨다. 
 
KIWOOM은 모회사인 키움증권을 비롯한 다우키움그룹 금융계열사 전체가 공유하는 브랜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인지도 높은 그룹 브랜드를 활용해 KIWOOM ETF의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린다는 전략이다.
 
또 기존의 탄탄한 기관 투자자층을 기반으로 주요 고객층을 개인 투자자까지 확대하고, 채권 명가 이미지에서 나아가 전 자산군을 아우르는 투자 솔루션 공급자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김기현 대표는 "국내 ETF 시장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역동적으로 재편되고 있는 만큼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상품 경쟁력 강화, 마케팅 활동 결집을 위한 새로운 분기점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면서 "올해를 큰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더 많은 투자자들의 장기적 자산증식을 돕는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ETF 브랜드 개편은 2002년 10월 14일 국내 최초 ETF인 'KOSEF 200' 탄생 이후 22년 3개월 만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