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금융/증시

    하나금융, 해외 금융당국과 소통…주주서한도 발송

    • 0
    • 폰트사이즈
    하나금융 제공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최근 국내 금융·외환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금융시장 안정화를 위해 해외 주요 금융당국·중앙은행과 소통하고 해외 투자자들에게 주주서한을 발송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전날 보낸 주주서한에서 "최근 국내 불확실성 확대에도 경영진의 주주가치 제고 의지와 그룹의 양호한 펀더멘탈을 기반으로 지난 10월 발표한 밸류업 계획을 흔들림 없이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하나금융은 또 "환율 상승 리스크를 대비해 그룹의 위험가중자산 관리 체계를 강화했고, 이를 통해 연말 보통주자본비율을 안정적인 수준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국내 금융시장의 불확실성 지속에 따라 그룹 해외진출 국가에서의 한국 금융시장 상황변화에 대한 모니터링 및 현지 금융당국·중앙은행 대응 시스템을 마련해 24시간 상시 대응체제를 운영 중이다.

    하나은행 뉴욕지점에서는 뉴욕연방준비은행(FRBNY)및 뉴욕금융서비스국(NYDFS)을 대상으로 국내 금융상황에 대해 보고했고, 지속적인 상황 변화와 영향에 대해 긴밀히 소통키로 했다. 영국 런던과 독일 등에서도 현지 금융당국 등을 상대로 건전성 영향과 리스크관리 체곌르 소개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금융 불확실성이 증대된 현재의 상황 속에서 하나금융은 개인과 기업이 경제활동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금융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