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코 제공국내 유일의 레저자동차 전문 전시인 2024 코리아캠핑쇼가 부산서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벡스코가 주관하는 '2024 코리아 캠핑카쇼'가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4홀에서 열린다.
'2024 코리아캠핑카쇼'에는 대한민국 레저자동차의 대표적 제조 및 수입사를 포함한 55개사가 385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코리아캠핑카쇼'는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유일의 캠핑카 전문 전시회로, 최신 트렌드의 모터홈, 카라반, 트레일러 등을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또, 다양한 캠핑용품, 루프탑 텐트, 기동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1톤차량 기반의 모터홈과 다양한 차체 기반의 국내 제작 캠핑카, 수입 캠핑카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부산모빌리티쇼'와 동기간 개최를 통해 산업간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주관하는 '캠핑카 차량 총중량 산정에 대한 수입·제작사 간담회'와 '레저자동차 튜닝 종사자 교육'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산업 관련 관계자가 참가하며, 국토교통부가 후원한다.
국내 최대의 레저자동차 전문 전시회인 '2024 코리아캠핑카쇼'는 국내 레저자동차 산업의 현주소를 한눈에 파악하고, 레저자동차 관련 국내 기술력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벡스코 측은 설명했다.
'2024 코리아캠핑카쇼' 입장료는 일반 6천원과 학생 등 할인 대상자 4천원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표소를 통해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