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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유 명가 네슬레, 저출산·고령화에 중장년·노년층 겨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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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러시아

    분유 명가 네슬레, 저출산·고령화에 중장년·노년층 겨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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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나이터 CEO "50세 이상 크게 증가…인구통계학적 기회 노년층에 있어"

    160년 전통의 분유명가 네슬레. 연합뉴스160년 전통의 분유명가 네슬레. 연합뉴스
    세계 최대 식품 회사이자 유아용 조제분유 시장의 개척자인 네슬레가 출산율 하락과 고령층의 증가에 따른 노령인구 식품 공급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2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의하면, 마크 슈나이더 네슬레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적으로 출산율이 낮아지는 추세가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며 "세계 대다수 나라에서 향후 10~20년간 50세 이상의 연령층이 크게 증가할 것이다. 그 사실과 함께 이 연령대의 특정 영양 요구를 고려하면 우리에게도 기회가 있다"고 밝혔다.
     
    슈나이더 CEO는 "네슬레가 처음 시작한 영유아 영양 분야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더 큰 인구통계학적 기회는 중장년층과 노년층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목표 체중 유지, 근육량 보존, 미량 영양소 결핍 방지, 혈당 수치 조절 등 고령인구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네슬레의 근황을 설명했다.
     
    네슬레는 중국의 출산율 감소로 인해 지난해 중국 시장에 분유를 공급하는 공장 폐쇄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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