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체대 신입생에게 기합·욕설" 부산 모 대학 진상조사



부산

    "체대 신입생에게 기합·욕설" 부산 모 대학 진상조사

    부산의 한 대학교 체육학과에서 재학생들이 신입생에게 욕설을 하고 기합을 줬다는 주장이 제기돼 대학본부가 진상조사에 나섰다. 연합뉴스부산의 한 대학교 체육학과에서 재학생들이 신입생에게 욕설을 하고 기합을 줬다는 주장이 제기돼 대학본부가 진상조사에 나섰다. 연합뉴스
    부산의 한 대학교 체육학과에서 재학생이 신입생들에게 욕설을 하고 기합을 줬다는 주장이 나왔다.

    부산 A대학은 최근 체육 계열 학과 학생회에서 얼차려와 욕설 등이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대학 등에 따르면 지난 3월 초부터 해당 학과 선배 재학생들은 신입생에게 머리를 바닥이나 책상에 대고 엎드려 뻗치게 하는 등 얼차려를 줬다.

    수시로 신입생을 집합시켜 욕설을 하거나 학생회비를 내라고 강요했다는 주장도 전해진다.

    현재 학과에서 자체 조사를 진행했고, 대학본부 차원에서 진상조사도 벌일 예정이다.

    A대학 관계자는 "신입생이 들어올 때 집합은 물론이고 자체적임 모임도 자제하라고 재학생들에게 당부하고 있다"며 "얼차려 등 일부 행위는 사실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진상조사를 진행하고 재발 방지 대책도 세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