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구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축제' 8일 개막

    • 0
    • 폰트사이즈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축제'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대구 도심 전역에서 개최된다.

    올해 4회째인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축제'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을 비롯해,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대구생활문화제, 동성로축제, 동성로 청년버스킹 등 지역 대표 봄축제들을 하나로 묶은 것이다.

    주요 축제 내용을 보면,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8일부터 12일까지 약령시 일원에서 열리고,대규모 거리 퍼레이드가 백미인 '파워풀 대구페스티벌'은 오는 10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1일부터 12일까지 국채보상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중앙네거리에서 공평네거리까지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되는 거리 퍼레이드는 전문 퍼레이드 팀의 화려한 공연과 시민 퍼레이드팀의 개성 넘치는 공연까지 다양하게 펼쳐지며, 특히 올해는 해외 퍼레이드 팀의 참여 규모가 9개국 17개 팀 500여 명으로 크게 증가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생활문화동호인이 주도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대구생활문화제'는 11일부터 12일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되고 청소년과 청․장년층이 함께할 수 있는 밴드음악을 소재로 한 '대구 TOP밴드 경연대회'는 오는 11일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6개 장르의 대구시립예술단 공연을 4일간 릴레이 형태로 만나볼 수 있는 '대구시립예술단 시민행복콘서트'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개최된다.
     
    청년 중심의 공연 문화로 침체된 동성로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해 시작한 '동성로 청년버스킹'은 16일과 17일 이틀동안 동성로 28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된다.

    대구시는 개성 넘치고 폭발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대표 축제를 시민과 관광객들이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동대구역 광장에 축제 상징 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판타지아대구페스타'를 홍보하고, '인생네컷' SNS 인증 이벤트 등 재미있는 시민참여 이벤트도 마련해 축제 분위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또,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축제장과 주요 관광지를 순환하는 '대구시티투어 도심순환노선'을 5천 원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판매하고, 저녁까지 축제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판타지아대구나이트' 특별노선도 운행하는 등 체류형 관광을 유도할 계획이다.

    배정식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대구의 역동성을 알리고,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로 시민의 일상에 문화예술이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면서, "앞으로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브랜드 강화 및 지역축제 육성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 및 도시 경쟁력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