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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이어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 나온다



문화 일반

    방탄소년단 이어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 나온다

    핵심요약

    내달 3일, 어린이날 앞두고 80만 장 발행
    지난해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이어 'K-캐릭터'로서 기념우표 모델 발탁

    더핑크퐁컴퍼니 제공더핑크퐁컴퍼니 제공지난해 방탄소년단에 이어 올해는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기념우표로 만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내달 3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 80만 장을 발행한다.
     
    기념우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이나 사건을 기념하거나 범국가적인 사업 홍보 및 국민 정서 함양을 위해 매년 발행되며,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우표발행심의위원회를 통해 발행 계획이 결정된다.
     
    지난 2023년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등이 기념우표로 발행된 바 있으며, '핑크퐁과 아기상어'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종횡무진 활약한 'K-캐릭터'로서 올해 기념우표 모델로 발탁됐다.
     
    이번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발행되며,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전 세계 친구들에게 보내는 사랑과 우정의 편지를 콘셉트로 제작된다.
     
    특히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 전지 뒷면에는 편지지와 편지봉투 디자인을 적용해 직접 편지를 쓸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앞면에 인쇄된 우표는 스티커 형식으로 쉽게 떼어 붙일 수 있는 편리성이 특징이다.
     
    더핑크퐁컴퍼니의 대표 IP(지식재산권) '핑크퐁'과 '아기상어'는 25개 언어의 콘텐츠로 제작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대표 영상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는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지난 2020년 11월부터 2024년 4월 현재까지 약 41개월 연속 전 세계 유튜브 조회 수 1위를 공고히 지키며 현재 140억 뷰를 돌파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K-캐릭터 글로벌 신드롬에 앞장서고 있는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올해 기념우표 모델에 발탁돼 뜻깊다"라며 "이번 우정사업본부와 발행한 기념우표를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는 전국 231개 총괄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기념우표에 담긴 QR코드를 통해 우표 발행을 기념한 뮤직비디오 '너에게 전하는 마음'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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