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개별공시지가 정보 시각화…광역시 최초



경인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개별공시지가 정보 시각화…광역시 최초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개별공시지가 정보 시각화…광역시 최초


    인천시는 오는 29일부터 시내 63만 필지의 개별공시지가 정보를 '인천시 지도포털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토지 지번과 ㎡당 공시지가, 용도, 이용 상황 등을 지도에 표시해 시각화한 것은 국내 광역시 중 인천이 처음입니다.
     
    그동안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 관련 웹사이트에서 텍스트 형식으로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천시, 2기 자치경찰위원회 구성…다음 달 17일 출범


    인천시는 다음 달 17일 출범 예정인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구성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이 지명하는 위원장에는 한진호 전 국정원 제2차장이 내정됐으며, 위원은 김수진 인천대 법학부 교수, 김문종 변호사, 김진택 전 인천시 자치행정국장, 박준길 전 경찰청 정보2분실장, 정승용 전 인천경찰청 1·2·3부장, 조정필 전 인천 중부경찰서장으로 구성됐습니다.
     
    현행 자치경찰제는 경찰사무를 국가경찰과 자치경찰로 나누되 국가경찰이 시도 자치경찰위원회의 지휘를 받아 자치경찰 사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천경제청, 영종·청라 교통시설 개선 용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각종 개발 사업으로 인구와 통행량이 빠르게 늘면서 교통 불편도 커지고 있는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의 교통 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용역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경제청은 앞으로 9개월 동안 두 지역 인근 교통 여건과 수요를 진단하고, 각종 개발 계획과 도시 성장 지표를 토대로 미래 교통 상황을 전망하고, 현행 도로망 체계의 문제점도 파악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분석한 자료를 통해 교통 기반시설 개선책을 수립하고 이에 맞는 재원 투자 계획과 자금 조달 방안도 마련할 방침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