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뇌사…3명에 새 생명 주고 하늘로



공연/전시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뇌사…3명에 새 생명 주고 하늘로

    핵심요약

    연극배우 주선옥 씨 장기기증 통해 생명 나누고 세상 떠나

    연극배우 주선옥씨. 주선옥씨 유가족 제공 연극배우 주선옥씨. 주선옥씨 유가족 제공 연극 연습 중  쓰러져 뇌사 상태에 빠진 연극배우 주선옥(38)씨가 장기기증을 통해 생명을 나누고 세상을 떠났다.

    주씨는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갑작스럽게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돼 뇌출혈 진단을 받았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해 서울아산병원에서 뇌사 판정을 받았다.

    주씨의 가족은 "건강하던 딸이 뇌사 판정을 받아 황망하지만 평소 선행을 베풀며 장기 기증에 대해 긍정적 생각을 가지고 있던 고인의 뜻에 따라 장기 기증에 동의했다"고 전했다.

    유족의 뜻에 따라 주씨의 심장과 폐는 장기 기증을 기다리던 남성 환자에게, 좌·우 신장과 간은 여성 환자에게 기증되어 수술이 진행됐으며 안구이식 수술을 앞두고 있다. 주씨의 지인들은 그가 마지막까지 실천한 선행을 보며, 생전 유쾌하고 베풀기를 좋아했던 성품을 회상했다.

    주선옥씨 장례식 모습. 주선옥씨 유가족 제공주선옥씨 장례식 모습. 주선옥씨 유가족 제공
    연극 외길을 걸은 고인은 '하카나' '늑대는 눈알부터 자란다' '권력에 맞서 진실을 외쳐라' '유치뽕짝'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주씨의 장례가 치러진 지난 11일은 그가 연출한 세월호 10주기 추모공연 '너를 부른다'의 첫 무대가 올려지는 날이었다. 동료들은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그에게 애도와 존경을 표하며 극을 올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