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도, 2024글로벌 지식재산 스타기업 38개 선정



대구

    경북도, 2024글로벌 지식재산 스타기업 38개 선정

    경북도청. 이규현 기자경북도청. 이규현 기자
    경상북도는 특허청과 공동으로 지원하는 '2024년 경상북도 지식재산(IP)기반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38개 기업을 신규 선정했다.

    IP 기반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기존 수출 실적이 있거나 수출이 예정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년간 지식재산권 관련 종합지원을 통해 글로벌 IP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
     
    경북도는 1월부터 3월까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IP 기반 해외진출 지원사업 신청을 받아 38개 기업을 선정했다.
     
    도는 지난해 44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권리화, 특허맵, 디자인 개발, 특허 기술 홍보 등 203건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8개 기업이 9개국에서 82만 3500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2개 기업은 제60회 무역의날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올해는 총 60개의 글로벌 IP 스타 기업에 13억5200만원을 지원한다.
     
    이들 기업에는 전담 컨설턴트를 통해 해외 출원 비용과 특허기술 홍보영상 제작, 제품 시제품 제작,특허&디자인 융합 등 전문적인 지원을 한다.
     
    경북도 최영숙 경제산업국장은 "올해 선정된 글로벌 IP 스타 기업들이 지식재산센터의 체계적인 컨설팅을 받아 지식재산경영 역량을 극대화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