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핏3', 내일 국내 출시…8.9만원



기업/산업

    삼성전자 '갤럭시 핏3', 내일 국내 출시…8.9만원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 45% 커지고 1회 완전 충전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가능

    삼성전자 갤럭시 핏3.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갤럭시 핏3.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Galaxy Fit3)'를 3일 국내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 핏3'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mm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알루미늄 바디가 적용돼 내구성은 강화됐고 무게는 18.5g(기기 본체만의 무게, 스트랩 무게 별도)로 가벼워졌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이 지원되고 방수의 경우 5기압(ATM)까지 보호된다. IP68 등급은 최대 1.5m 수심에서 최대 30분 동안 먼지와 담수로부터 보호가 되는 수준이다. 5ATM는 최대 수심50m에서 최대 10분동안 방수가 가능하다.

    배터리는 1회 완충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급속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 시 최대 65%까지 충전된다.

    '갤럭시 핏3'는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을 지원한다. 유산소·웨이트·구기종목 등 100 종류 이상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수면·스트레스 등 기본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러시 핏3가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도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낙상이 발생하면 의식이 없더라도 구조를 요청하는 음성 전화가 119 등 긴급 연락처로 자동 발신되고, 동시에 위치 정보를 담은 SOS 메시지가 사전에 설정된 전화번호로 발송된다. 위급 상황이 발생해 '긴급 SOS' 기능을 사용하려면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된다. 이 경우 119 등으로 음성 전화가 자동 연결되고 SOS 메시지가 설정된 전화번호로 동시 발송된다.

    연결된 스마트폰 카메라의 촬영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리모컨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활용해 다양한 위치와 각도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갤럭시 핏3'는 삼성닷컴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색상은 그레이, 실버, 핑크 골드 3가지이며, 가격은 8만 9천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디자인과 성능이 모두 개선된 '갤럭시 핏3'는 다양한 갤럭시 제품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신형 피트니스 밴드"라며, "가벼운 착용감과 오래가는 배터리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건강 관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