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창경 모태펀드 최종 선정, 30억 규모 스타트업 지원



부산

    부산창경 모태펀드 최종 선정, 30억 규모 스타트업 지원

    부산시청사. 부산시 제공부산시청사. 부산시 제공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한국모태펀드(중기부 소관) 1차 정시 출자사업(이하 모태펀드) '지역 창업초기'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모태펀드는 9100억 원 출자 규모로, 지역 창업초기 분야에 200억 원 출자예산으로 편성됐다.

    특히 부산은 서류평가부터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등 지역 내 펀드 결성을 위한 열기가 뜨거웠다.

    부산창경은 30억원 결성 규모로 부산지역 최종 1개사에 선정돼 모태자금 18억원을 유치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동력확보에 성공했다.
     
    부산창경은 지역 공공액셀러레이터로서 지역 스타트업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설립 이래 지원기업 1200여 개사를 중심으로 △매출액 6400억 원 △고용창출 3천여 명 △후속투자 3900억 원 유치 등의 성과를 냈다.

    이번 모태펀드 결성을 통해 부산창경은 지역 창업초기(업력 3년이내 창업기업) 및 원천기술(딥테크) 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오픈이노베이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B.Startup PIE 배치프로그램 등 사업연계를 통한 적극적인 기업지원에 나설 전망이다. 기존 30대 1의 경쟁률을 보이던 B.Startup PIE 프로그램은 부산창경의 대표 투자 배치 프로그램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또, 20여개 이상의 투자사와 함께 6월 중 기업선발과 사업운영을 통해 직접 투자할 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9월 부산시는 산업은행-BNK금융지주-한국벤처투자 각 기관과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해 모펀드 조성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부산지역 내 창업 활성화에도 속도가 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