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국 부산 사투리가 일본어? SBS 편상욱 앵커 결국 사과



미디어

    조국 부산 사투리가 일본어? SBS 편상욱 앵커 결국 사과

    방송 캡처방송 캡처SBS 편상욱 앵커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의 부산 사투리에 대한 발언을 사과했다.

    편 앵커는 26일 방송된 SBS '편상욱의 뉴스브리핑'(이하 '뉴스브리핑')에서 "제가 지난 22일 방송에서 조국 대표의 '고마 치아라 마'라고 발언한 내용을 전하면서 논설위원에게 '이게 일본어인가요'라고 물은 일이 있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토론을 가볍게 시작하려고 꺼낸 말이었는데 조국 대표와 부산 분들이 들으시기에는 불쾌할 수 있었다는 지적에 전적으로 공감하고 사과드린다"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편 앵커는 지난 22일 방송된 '뉴스브리핑'에서 조 대표가 부산에서 지지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윤석열 정부를 향해 "이제 고마 치아라 마"라고 한 것을 두고 SBS 논설위원에게 "'이제'까지는 알겠는데 '고마 치아라 마' 이거 일본어인가"라고 말하며 웃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지역 비하 및 조롱 논란이 거세게 확산됐다. 조 대표 역시 SNS를 통해 편 앵커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