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은, 때 마다 푸틴에 신속 전문…당선 축하에 이어 테러위로 전문



통일/북한

    김정은, 때 마다 푸틴에 신속 전문…당선 축하에 이어 테러위로 전문

    김정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사건 위로전문 푸틴에 보내
    북러 밀착 강화하고 인도주의 면모 국제사회에 부각의도

    연합뉴스연합뉴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5선이 확정되자마자 축전을 보낸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사건과 관련해서도 위로 전문을 보냈다.
     
    북한의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4일 김 위원장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위문전문'을 보냈다며, 전문 내용을 게재했다.
     
    김 위원장은 "대규모 테러 공격사건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였다는 뜻밖의 슬픈 소식에 접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와 인민 그리고 나 자신의 이름"으로 "깊은 애도와 위문을 표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극악무도한 테러행위는 그 무엇으로써도 정당화될 수 없다"며, "당신을 중심으로 하는 사회정치적 단합과 안정을 공고히 하고 나라의 안전과 주권적 권리를 수호하려는 러시아 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굳은 지지와 연대성을 보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이 푸틴 대통령의 당선과 대규모 테러 행위 등에 신속히 축하 및 위로 전문을 보내는 것은 러시아와의 밀착을 강화하는 한편 정상국가 지도자의 인도주의적 면모를 국제사회에 강조하려는 뜻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무장괴한들이 지난 22일 저녁 모스크바 크라스노고르스크의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 난입해 무차별 총격을 가하고 건물에 불을 질러 130여명이 사망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