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원희룡, 윤상현, 방문규, 이수정 등 25명 추가 단수공천



국회/정당

    국민의힘 원희룡, 윤상현, 방문규, 이수정 등 25명 추가 단수공천

    윤상현, 안철수, 배준영 등 현역 포함…전희경 전 대통령실 정무비서관도

    국민의힘 원희룡·안철수·배준영. 연합뉴스국민의힘 원희룡·안철수·배준영. 연합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5일 인천 계양을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동·미추홀을에 윤상현 의원, 경기 수원병에 방문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수원정에 이수정 경기대 교수 등 25명을 단수공천한다고 밝혔다.

    전날 면접을 진행한 경기 일부와 인천, 전북 지역구 공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검토한 결과다.

    현역 의원 중엔 윤 의원을 비롯해 안철수 의원, 배준영 의원 등이 대상으로 올랐다. 대통령실 출신으로는 전희경 전 정무1비서관이 포함됐다.
     
    경기 지역에선 총 14명으로 △수원갑 김현준 전 국세청장 △수원병 방문규 전 산자부 장관 △수원정 이수정 경기대 범죄교정심리학과 교수 △분당갑 안철수 의원 △성남 수정 장영하 전 성남지법 판사 △성남 중원 윤용근 당 정책위 국토교통위원회 정책자문위원 등이 있었다.

    또, △의정부갑 전희경 전 대통령실 정무1비서관 △고양병 김종혁 조직부총장 △안양 만안 최돈익 전 당협위원장 △안양 동안갑 임재훈 전 의원 △광명을 전동석 전 경기도의원 △의왕·과천 최기식 전 당협위원장 △남양주을 곽관용 전 당협위원장 △남양주병 조광한 전 시장도 단수추천 대상자로 결정됐다.

    인천에선 △계양을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동·미추홀갑 심재돈 전 당협위원장 △동·미추홀을 윤상현 의원 △중·강화·옹진 배준영 의원 △연수갑 정승연 전 당협위원장 등 5명이 단수추천 대상으로 이름을 올렸다.

    전북에선 △전주갑 양정무 전 국민통합위 전북협의회 회장 △전주을 정운천 의원 △익산갑 김민서 전 시의원 △익산을 문용희 전 전주 현대차노조 지부장 △정읍·고창 최용운 전 인천펜싱협회 부회장 △남원·임실·순창 강병무 전 남원축산업협동조합장 등 6명이 단수추천 대상자다.

    국민의힘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어떤 곳은 우리가 이길 수 있는 지역인데도 후보자가 없는 경우가 있었고, 경쟁력 있는 후보가 없는 경우도 있었다"며 "당 지지율은 높은데 후보는 여론조사에서 마이너스 나오는 부분이 몇 군데 있어 굉장히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