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기술교육대 '2024 디지털 신기술분야 인재양성 컨퍼런스'



대전

    한국기술교육대 '2024 디지털 신기술분야 인재양성 컨퍼런스'

    한기대 제공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2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 한라홀에서 '평생직업능력개발 선도를 위한 2024년 디지털 신기술분야 인재 양성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직업훈련·교강사 및 직업교육훈련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온·오프라인 혼합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300여 명이 참석하고, 줌 웨비나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중계에는 450여 명이 접속해 행사를 함께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기술·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신기술분야 인재양성'을 주제로 AI+X(AI융합기술) 동향 및 기술‧교육훈련관련 2개의 기조강연과 신기술분야별 3개 트랙에서 12개의 강연이 펼쳐졌다.
     
    유길상 총장은 "정부는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을 국정과제로 선정하고 첨단 디지털 신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면서"한기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 신기술분야 인재양성을 통한 국가 발전과 전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위한 핵심 허브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