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난 사람들' 스티븐 연, 글로브 이어 에미상도 들어 올렸다



문화 일반

    '성난 사람들' 스티븐 연, 글로브 이어 에미상도 들어 올렸다

    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 AP-연합뉴스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 AP-연합뉴스미국 골든글로브와 크리틱스초이스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들어 올린 스티븐 연이 방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에미상까지 휩쓸었다.
     
    15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피콕 극장에서 열린 제75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들'(원제 'Beef')에서 열연을 펼친 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이 미니시리즈 및 영화 부문 남우주연상의 주인공이 됐다.
     
    스티븐 연은 '블랙 버드' 태런 에저튼, '웰컴 투 치펜데일' 쿠마일 난지아니, '다머-괴물: 제프리 다머 이야기' 에반 피터스, '위어드' 다니엘 래드클리프, '조지 앤 태미' 마이클 섀넌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스티븐 연은 앞서 제29회 크리틱스초이스상 시상식 미니시리즈·TV영화 부문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것은 물론 한국계 남자 배우 최초로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미니시리즈·TV영화 부문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바 있다.
     
    '성난 사람들'은 주인공 대니(스티븐 연)와 에이미(앨리 웡)가 운전 중 벌어진 사소한 시비에 격노해 서로 복수하고 해코지하며 벌어지는 일을 다룬 블랙 코미디다. 연출과 각본을 모두 맡은 이성진 감독과 주연배우 스티븐 연, 조연 조셉 리, 영 마지노가 모두 한국계 미국인이다.
     
    프라임타임 에미상은 'TV계 오스카'으로 불리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제74회 시상식에서 한국이 제작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감독상(황동혁)과 남우주연상(이정재)을 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