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생활경제

    GS25 영업상무 '무무씨'…도어투성수에서 팝업스토어

    • 0
    • 폰트사이즈

    "유통업계 캐릭터 IP영역에 차별화 캐릭터 콘셉트로 도전장"

    GS25 도어투성수 무무씨 팝업매장 전경. GS리테일 제공GS25 도어투성수 무무씨 팝업매장 전경.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신년맞이 무무씨네 편의점 앵콜 개업'이라는 콘셉트로 이달 16일까지 성수동 소재의 GS25 도어투성수에서 무무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무무씨는 GS25가 지난 2022년 5월에 티베트 여우를 의인화 해 탄생시킨 캐릭터로 특유의 심드렁한 표정으로 온라인에서 먼저 인기를 끌면서 인스타그램에서 약 2만2천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8월에 있었던 GS25의 한정판 무무씨 이모티콘 다운로드 이벤트는 15분만에 2만5천개가 모두 소진됐고, 무무씨 굿즈도 약 50종이 출시되며 오프라인에서도 인기다. GS25는 1년 남짓한 짧은 기간동안 무무씨 굿즈가 누적 판매량 100만개, 매출액 16억원을 넘겼다고 설명했다.

    GS25는 이번 팝업스토어에 앞서 지난달 21일~24일까지 열린 서울일러스트페어에도 무무씨네 편의점 콘셉트로 부스를 열어 △방문객 4만여명 달성 △1천여 참여 부스 중 매출 TOP3 내에 드는 성과 등을 거두기도 했다.

    도어투성수 무무씨 팝업스토어에서는 △무무씨 굿즈 12종 판매 및 할인 행사 △무무씨 포토존 운영을 통한 한정판 굿즈 증정 △새해 소망 빌고 GS25 모바일 상품권 받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GS25는 앞으로 무무씨 캐릭터 IP로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서비스 영역에도 활용하고 외부 제휴까지 확대해 소매점의 영역을 뛰어넘어 소비 놀이터 플랫폼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박준형 GS25 마케팅팀장은 "대형 유통 포맷 위주로 최근 바람이 불고 있는 캐릭터 IP 영역에 편의점 GS25가 차별화된 캐릭터 콘셉트로 도전장을 내밀었다"며 "2030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무무씨의 세계관이 잘 반영된 마케팅을 펼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온·오프라인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