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독일 정복한 '몬스터'…김민재, 분데스리가 전반기 베스트 11



독일 정복한 '몬스터'…김민재, 분데스리가 전반기 베스트 11

김민재. 연합뉴스김민재. 연합뉴스분데스리가 홈페이지 캡처분데스리가 홈페이지 캡처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이 독일 분데스리가도 정복했다.

분데스리가는 6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16라운드까지의 베스트 11을 공개했다. 분데스리가는 16라운드 후 짧은 휴식기에 들어간 만큼 사실상 전반기 베스트 11이다. 전반기 베스트 11은 팬 투표로 선정됐다.

김민재는 4-3-3 포메이션에서 센터백으로 선정됐다. 김민재와 함께 마츠 후멜스(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센터백 한 자리를 채웠고, 좌우 측면 수비수로는 알렉스 그리말도와 제레미 프림퐁(이상 바이어 레버쿠젠)이 자리했다.

분데스리가는 "지난해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최고의 수비수로 선정됐다. 이후 바이에른 뮌헨에서 분데스리가 15경기에 출전하면서 독일 생활에 빠르게 적응했다. 90분 당 평균 공 터치 113회는 1위, 총 패스 1402개는 2위다. 경합 성공률도 65%로 1위"라면서 "괴물은 아시안컵 출전을 위해 한국 국가대표에 합류하기 전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중원에는 사비 시몬스(RB라이프치히), 그라니트 자카, 플로리안 비르츠(이상 바이어 레버쿠젠)이 이름을 올렸고, 공격수 부문에는 김민재의 동료 해리 케인, 레로이 자네와 세루 기라시(슈투트가르트)가 선정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