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양·양주서 다방 업주 2명 살해한 피의자, 강릉서 검거



경인

    고양·양주서 다방 업주 2명 살해한 피의자, 강릉서 검거

    일산 다방 살인사건 피의자 수배. 경기북부경찰청 제공일산 다방 살인사건 피의자 수배.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경기 고양시와 양주시에서 야간에 홀로 다방을 영업하던 60대 여성 업주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이모(57)씨가 강원도 강릉에서 검거됐다.

    일산서부경찰서는 5일 오후 10시44분쯤 강릉시의 한 노상에서 이씨를 붙잡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강릉시에서 일산서부경찰서로 이씨의 신병을 인도해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7시쯤 고양시 일산서구의 한 지하 다방에서 60대 여성 점주 A씨를 목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음 날 오후 3시쯤 "어머니가 연락이 안 돼 운영하시는 가게에 갔는데 문이 잠겨있다"는 아들의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가 숨진 A씨를 발견했다.

    경찰은 A씨의 시신에서 목이 졸린 흔적 등이 발견되자 살해당한 것으로 보고 유력한 용의자로 이씨를 특정해 추적에 나섰다.

    A씨는 야간에 혼자 영업했으며, 이씨와 일면식이 없는 사이로 파악됐다.

    5일 경기도 양주시의 한 다방에서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연합뉴스5일 경기도 양주시의 한 다방에서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과 5범 이상인 피의자, 추적 어렵게 현금만 사용하며 도보로


    5일 오전 8시 30분쯤 양주시 광적면의 한 다방에서 60대 여성 B씨도 숨진 채 발견됐다.

    B씨는 직원 1명을 두고 다방을 운영하며 늦게까지 술도 팔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발생 시점으로 추정되는 전날 밤에 남자 손님 1명이 있었지만, 직원은 시간이 늦어지자 퇴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직원은 다음 날 출근했다가 소파에서 숨진 B씨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B씨의 시신에서도 목이 졸린 흔적 등 타살 혐의점이 발견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채취한 지문에 대해 정밀 감식을 진행한 결과 이씨로 확인했다. B씨 또한 이씨와 일면식이 없는 사이인 것으로 파악됐다.

    전과 5범 이상인 이씨는 지난해 11월 절도 혐의로 교도소에서 복역 후 출소해 약 두 달 만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