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상 쪼개기 넘친 SBS '연기대상', 대상도 이제훈-김태리 공동



방송

    상 쪼개기 넘친 SBS '연기대상', 대상도 이제훈-김태리 공동

    2023 SBS 연기대상의 대상은 공동 대상이었다. 왼쪽부터 배우 이제훈, 김태리. SBS 제공2023 SBS 연기대상의 대상은 공동 대상이었다. 왼쪽부터 배우 이제훈, 김태리. SBS 제공2023 SBS 연기대상은 배우 이제훈, 김태리에게 돌아갔다. 최고 권위의 대상이 공동 대상 처리된 것은 물론 신인상 수상자만 7명에 이르는 등 상 쪼개기가 지나쳤다는 비판이 나온다.

    29일 저녁 치러진 2023 SBS 연기대상에서 '모범택시 2' 이제훈과 '악귀' 김태리가 대상을 받았다. 두 사람은 가위바위보를 해 수상소감 순서를 정했고, 김태리 순서가 먼저였다.

    김태리는 "최근에 한 영화감독님의 글을 읽었다. 대본이 완성되는 순간 그 후부터는 두려움에 쫓기기 시작한다. 현장에서 만날 배우의, 그 배우가 물어볼 수많은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은 하지만 꼭 답을 줘야 하는 질문들에 대하여 라는 글이었다. 저의 수많은 질문들을 함께 풀어주신 감독님, 작가님, 함께한 배우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결코 쉽지 않은 작품이었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행복했음은 끝까지 함께한 모든 동료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결과보다 과정이 더 소중했던 작품이었다. 그럼에도 좋은 결과까지 만들어 주신 시청자분들께도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태리는 "마지막으로 저희 스태프분들, '악귀'라는 좋은 작품을 끝까지 함께 만들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하다. 이 큰 상은 그 모든 동료분들께 나눠드리고 싶다. 아직은, 아직은 배우고 있는 연기자지만 언젠가는 제가 배운 것들, 그리고 받은 것들을 모두 나눠줄 수 있는 그런 연기자가 되고 싶다. 그때까지 꼭 감사히,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부디 건강하시길 바라겠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제훈은 "시즌 2를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너무나 감사하고 영광스러웠는데 너무나 큰 상을 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서 복수해 준다는 이 이야기 로그라인이 저는 굉장히 무겁게 느껴졌고 그 무거움을 실제로 그 사건을 겪으신 분들에게 위안이 되고 더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말 최선을 다해서 연기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는 "많이 모자라고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다행히도 저에게는 너무나 좋은 감독님과 작가님, 동료 배우들, 스태프들이 함께 있었기 때문에 저의 부족함을 채워가면서 연기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분들이 아니었다면 저는 이 자리에 있을 수 없을 것"이라고 제작진과 동료에게 감사를 전했다.

    SBS '연기대상'은 대상을 둘로 쪼갠 것은 물론 최우수 연기상을 '시즌제 드라마'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미니시리즈 장르/액션'으로 최우수 연기상과 우수 연기상, 조연상을 나눠 무려 9개 부문을 시상헀다. 신인상 역시 '법쩐' 강유석, '국민사형투표' 권아름, '7인의 탈출' 김도훈, '악귀' 양혜지, '낭만닥터 김사부 3' 이신영과 이홍내, '트롤리' 정수빈까지 총 7명에게 돌아갔다.

    각자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들이 대거 '무관'인 점도 지적됐다. '낭만닥터 김사부 3'의 한석규를 시작으로 '악귀' 오정세, '7인의 탈출' 엄기준, '트롤리' 박희순과 김현주,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김래원이 상을 받지 못했다.

    다음은 2023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이제훈(모범택시2), 김태리(악귀)
    ▲ 최우수 연기상 시즌제 드라마 : 안효섭(낭만닥터 김사부 3), 이성경 (낭만닥터 김사부 3)
    ▲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 송강(마이 데몬), 김유정(마이 데몬)
    ▲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 박성웅(국민사형투표), 문채원(법쩐)
    ▲ 네티즌이 뽑은 SBS 최고의 드라마 : 모범택시 2
    ▲ 우수 연기상 시즌제 드라마 : 신재하(모범택시 2), 표예진(모범택시 2)
    ▲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 려운(꽃선비 열애사), 신예은(꽃선비 열애사)
    ▲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 이준(7인의 탈출), 이유비(7인의 탈출), 홍경(악귀)
    ▲ 베스트 커플상 : 김유정&송강(마이 데몬)
    ▲ 베스트 퍼포먼스 : 진선규(악귀)
    ▲ 올해의 팀 : 돌담즈(낭만닥터 김사부 3)
    ▲ 조연상 시즌제 드라마 : 배유람, 장혁진(모범택시 2), 손지윤(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조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 정순원(트롤리·마이 데몬), 서정연(트롤리·법쩐·마이 데몬)
    ▲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 김원해(악귀)
    ▲ 신스틸러상 : 고상호(모범택시 2·낭만닥터 김사부 3), 변중희(모범택시 2)
    ▲ 청소년 연기상 : 최현진(국민사형투표), 한지안(낭만닥터 김사부 3), 박소이(악귀), 안채흠(모범택시2)
    ▲ 신인 연기상 : 강유석(법쩐), 권아름(국민사형투표), 김도훈(7인의 탈출), 양혜지(악귀), 이신영, 이홍내(낭만닥터 김사부 3), 정수빈(트롤리)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