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교조 "서울의 봄 단체관람 학교장 고발" 보수단체 비판



교육

    전교조 "서울의 봄 단체관람 학교장 고발" 보수단체 비판

    핵심요약

    전교조 "역사적 사실을 정쟁으로 비화하려 해"

    연합뉴스연합뉴스
    12·12 군사 반란을 다룬 영화 '서울의 봄'을 단체 관람했다는 이유로 보수단체가 학교장 등을 고발하자, 교원단체가 "역사적 사실을 정쟁으로 비화하려 한다"며 비판하고 나섰다.
     
    전교조는 20일 성명을 내고 "12·12는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되는 중요한 역사적 사실이고, 학생들이 자기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은 학교의 자연스러운 선택"이라며 "역사적 사실을 정쟁으로 비화하려는 의도를 멈추고, 고발로 국가 행정력을 낭비할 것이 아니라 국민의 선택을 겸허히 수용하라"며 보수단체를 비판했다.
     
    교육계에 따르면,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의 한 중학교에서 '서울의 봄'을 단체 관람하자 보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와 자유대한호국단 등 보수단체 회원들이 학교에 찾아가 시위를 벌이기 시작했다.
     
    이에 실천교육교사모임은 16일 "'서울의 봄' 단체관람 방해는 교육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자 금도를 넘어선 행동"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극우적 역사 인식을 관철하기 위한 방식으로, 교사의 교육권을 근본적으로 침해하는 현 사태에 대해 매우 강한 우려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자 자유대한호국단은 지난 19일 서울의 봄을 단체관람한 서울 용산구 소재 학교 교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실천교육교사모임 회장과 대변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각각 고발했다.
     
    '서울의 봄'은 1979년 12·12 군사반란을 다룬 영화로, 1천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