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재희 "父, '서울의 봄' 보시고 문자…12·12군사반란 기억 생생"



문화 일반

    송재희 "父, '서울의 봄' 보시고 문자…12·12군사반란 기억 생생"

    배우 송재희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배우 송재희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배우 송재희가 아버지로부터 직접 전해 들은 12·12군사반란에 관한 기억을 전했다.

    송재희는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버지에게 받은 메시지를 갈무리한 사진과 함께 "어제 부모님께 '서울의 봄'을 예매해 드리며, 내가 본 아버지를 찾아보라고 말씀드렸다. 영화가 끝나고 아버지께 문자가 왔다. 아버지의 45년 전 그날은 아직도 생생하셨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자신의 아버지가 직접 경험한 12·12군사반란에 관한 이야기를 적었다.

    그의 아버지는 12·12군사반란을 그린 영화 '서울의 봄'을 관람한 후 송재희에게 "44년 전 여의도 다리를 건너 추위에 떨며 영등포 성심병원으로 갔던 기억이 아련하다. 참 내가 오해했던 부분 한 가지. 당시 여의도 다리 입구를 통제하던 군인들이 당시에는 반란군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진압군이었다"고 말했다.

    영화 '서울의 봄' 포스터.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공영화 '서울의 봄' 포스터.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공송재희의 아버지는 1979년 12월 11일 아들이 태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퇴근하자마자 영등포 성심병원을 향해 한강을 건너려 했다. 그러나 군인들이 대교를 막고 있어 새벽이 돼서야 병원에 도착했는데, 당시 12·12군사반란으로 인해 교통을 통제한 것이다.

    송재희는 "군인들의 통제가 풀리고 빨리 아들을 보고 싶은 마음에 뛰어서 한강 다리를 건너셨고, 갓 태어난 막내아들을 보자마자 입이 귀에 걸리신 아버지의 표정을 잊을 수 없다고 엄마도 늘 말씀하셨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얼마 전 개봉한 영화 '서울의 봄'을 보며 그간 아버지께 말로만 듣던 우리나라 역사의 그날을 볼 수 있었다"며 "영화 중간 짧게 지나간, 한강 다리를 건너지 못한 영문 몰라 보이는 몇 인파 속에 발을 동동거리는 젊은 아버지의 모습도 마음의 눈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