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5선 이상민, 민주당 탈당 "개딸당으로 변질…유쾌한 결별"

국회/정당

    5선 이상민, 민주당 탈당 "개딸당으로 변질…유쾌한 결별"

    "개딸당 전락한 민주당…희망과 꿈, 접지 않을 수 없어"
    "향후 행로, 숙고한 후 추후 말씀드리겠다"

    이상민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연합뉴스이상민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연합뉴스
    5선 중진 이상민 의원이 3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대표적인 비이재명계로 꼽히는 이 의원은 이날 탈당문을 내고 "오늘 자로 더불어민주당과 결별하고자 한다. 깊은 아쉬움과 안타까움도 있지만 한편 홀가분하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제 이재명 사당 , 개딸당으로 전락한 지금의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저의 희망과 꿈을 접지 않을 수 없다"며 "이제 저의 정치적 꿈과 비전을 펼치기 위해, 그리고 상식의 정치를 복원하기에 그 터전이 될 수 없는 지금의 더불어민주당과 유쾌하게 결별하고 삽상하게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선언했다. 

    이 의원은 "그동안 민주당을 그 결함과 한계를 극복하고 민심으로부터 신뢰와 지지를 받는 정당으로 바로 세우고 그 속에서 저의 정치적 꿈을 펼치고자 제 나름 최선을 다하여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체제 이후 오히려 나아지기는커녕 이재명사당 , 개딸당으로 변질되어 딱 잡아떼고 버티며 우기는 반상식적이고 파렴치하기까지 한 행태가 상습적으로 만연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내로남불과 위선적, 후안무치, 약속뒤집기, 방패정당, 집단 폭력적 언동, 혐오와 차별 배제, 무능과 무기력, 맹종 등 온갖 흠이 쌓이고 쌓여 도저히 고쳐 쓰기가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앞으로의 구체적 행보에 대해 이 의원은 "좀 더 시간을 갖고 상황을 지켜보며 숙고한 후 추후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