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자 와봐" 하마스, 머스크에 '초대장' 보냈다…답변은?



국제일반

    "가자 와봐" 하마스, 머스크에 '초대장' 보냈다…답변은?

    • 2023-11-29 10:24
    연합뉴스연합뉴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과 전쟁 중인 가자지구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공개 초청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마스 정치국 소속 오사마 함단은 이날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자지구 주민을 상대로 자행된 학살과 파괴의 정도를 객관적이고 믿을 수 있는 기준에 비춰 판단할 수 있도록, 그가 가자에 방문하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머스크 CEO가 전날 이스라엘을 방문한 데 따른 반응으로 해석된다.

    이에 머스크는 현재로선 초청에 응하기 어렵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자신의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서 하마스의 초청에 대해 "당장은 그곳이 조금 위험해 보인다"고 난색을 표했다. 이어 "그러나 나는 장기적으로 번영하는 가자지구가 모든 이들에게 좋을 것이라고 분명히 믿는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전날 만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하마스는 반드시 제거되어야 한다"고 말하자 "선택의 여지가 없다, 나도 돕고 싶다"고 호응한 바 있다.

    머스크는 앞서 엑스에서 반유대주의 음모론을 주장하는 글에 공개적으로 동조했다가 논란이 커지며 광고주 이탈 조짐까지 보이자 이를 진화하고자 이스라엘을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

    이스라엘은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망 스타링크를 가자지구에서 서비스하려면 이스라엘 당국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 뜻을 머스크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