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흥민·황희찬 나란히 선발 출전…진짜 코리안 더비 성사



손흥민·황희찬 나란히 선발 출전…진짜 코리안 더비 성사

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황희찬(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의 '코리안 더비'가 펼쳐진다.

손흥민과 황희찬은 11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토트넘-울버햄프턴전에 나란히 선발 출전한다.

손흥민과 황희찬은 앞서 두 차례 '코리안 더비'를 펼쳤다.

다만 제대로 된 '코리안 더비'는 아직 없었다. 2021-2022시즌 카라바오컵 3라운드와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에서 '코리안 더비'가 성사됐지만, 당시 황희찬이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한 상태였다. 카라바오컵에서는 28분, 프리미어리그에서는 9분만 함께 그라운드에서 경쟁했다. 2022-2023시즌에는 '코리안 더비'가 없었다.

토트넘은 라인업이 확 달라졌다.

제임스 매디슨과 미키 판더펜이 부상,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데스티니 우도지가 첼시전 퇴장으로 뛸 수 없는 상황. 손흥민을 원톱으로 브레넌 존슨과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좌우 측면에 배치됐다. 중원에는 파페 사르와 이브 비수마,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포백 라인에는 페드로 포로,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 에메르송 로얄이 자리했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켰다.

황희찬. 연합뉴스황희찬. 연합뉴스울버햄프턴도 최근 절정의 기량을 뽐내고 있는 황희찬 중심으로 공격진을 꾸렸다.

황희찬과 마테우스 쿠냐, 장-리크너 벨레가르드가 스리톱으로 선발 출전하고, 넬송 세메두, 라얀 아이트-누리가 좌우 윙백으로 나선다. 중원은 마리오 레미나, 주앙 고메스, 수비는 토티 고메스, 막시밀리안 킬먼, 크레이그 도슨이 책임졌다. 골키퍼 장갑은 조제 사가 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