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화폐박람회 10~12일 개최…테마전시관·특별옥션 운영



울산

    울산화폐박람회 10~12일 개최…테마전시관·특별옥션 운영

    울산화폐박람회 포스터. 울산시 제공울산화폐박람회 포스터.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3 울산화폐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울산화폐박람회는 '화폐여행 떠나보자, 꿀잼도시 울산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울산 비철금속기업과 국내외 화폐유통 기업 등 9개국 50개사가 참여하며, 이 가운데 해외 참여 업체는 11곳에 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4개의 화폐 테마전시관'과 '초청강연', '특별옥션' 등의 부대행사와 다양한 특별행사가 마련된다.

    화폐 테마전시관은 올림픽 특별관, 대한민국 화폐 특별관, 스페셜 기프트관, 세계지폐 특별관으로 구성됐다.

    올림픽 특별관에서는 역대 올림픽 기념주화 속에 담긴 올림픽 개최지와 다양한 종목의 인상적인 장면을 직접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화폐 특별관은 조선시대부터 현재 사용하는 화폐까지 시대별로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스페셜 기프트관은 결혼, 출생 등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을 위해 선물할 수 있는 기념주화, 메달을 주제별로 전시한다.

    세계지폐 특별관에서는 206개국의 통용 화폐를 대륙별로 전시하고, 특수 조명을 통해 지폐에 숨어 있는 위조지폐 방지 장치와 각국의 문양을 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별도로 운영한다.
     
    화폐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열리는 특별 경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전에 접수한 390여 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현장 참석 관람객을 위한 '행운의 천원 경매'도 열린다.
     
    부대 행사로는 화폐를 주제로 한 '화폐의 비밀', 화폐로 떠나는 세계여행', '금과 은으로 본 화폐의 변천과 미래', '위조지폐 감별 이야기', '행복한 자산 관리' 등 전문가 강연이 마련되며, 현장 이벤트로 '황금공을 찾아라', '화폐 빙고', '머니게임 천국' 등이 열릴 예정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람객을 위해 KTX울산역에서 행사장까지 30분마다 순환버스를 운영한다.
     
    행사는 현장에서 등록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을 하면 간단한 확인 후 입장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화폐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