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분상제&해양레저'···장점 맛집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분양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부동산

    '분상제&해양레저'···장점 맛집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분양

    핵심요약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 총 1796가구 중 전용 60~85㎡ 아파트 851가구 먼저 분양
    수도권 공공택지 시화MTV에 공급, 분양가상한제 적용
    입주 전인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 가능
    청약통장 가입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모두 청약 가능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복합도시 '거북섬' 일대, 미래가치 및 생활 편의성

    시화MTV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시화MTV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716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를 분양한다고 31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지하 3층~지상35층, 12개동으로 전용면적 60~85㎡의 공동주택 851가구, 전용면적 84~119㎡의 오피스텔 945실 등 총 17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공동주택 851가구를 먼저 분양한다. 타입별로는 ▲60㎡ 326가구 ▲85㎡A 175가구 ▲85㎡B 350가구이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으로 시흥시를 포함한 경기도, 인천,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일반분양 물량 중 전용 60㎡타입은 가점제 40%, 추첨제60%, 전용 85㎡타입은 100%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층, 신혼부부 등도 노려볼 수 있다.
     
    특히 시화MTV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기존 단지보다 저렴한 수준에 공급돼 가격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지난 7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시흥 은행동에서 분양된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3.3㎡당 평균 분양가가 1900만원대였던 반면,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141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밖에도 2027년 입주 전인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도 가능하다.
     

    미래가치↑ 시화MTV, 거북섬 일대 해양레저복합도시 조성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간석지 약 301만평(약 9.98㎢ 면적)을 개발해 첨단산업복합단지이자 해양레저도시로 조성되는 곳이다. 시화MTV에서도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거북섬 일대는 상업, 주거, 관광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춘 수도권 최대의 해양레저복합도시로 조성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국내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있으며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레저 쇼핑 시설 '보니타가'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해양 테마시설 해양생태과학관(24년 예정), 아쿠아펫랜드 등 대규모 국비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서해안 관광벨트의 주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시화나래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있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안심 학군을 갖췄다. 아울러 시흥시에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25년 예정), 한국공학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기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송도국제도시로 바로 연결돼 인천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등으로 접근성도 향상된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나래 나들목(IC)부터 인천시 중구 남항로(서해대로)까지를 잇는 도로건설사업으로, 2029년까지 총사업비 1조 6889억원을 들여 총 길이 19.8㎞의 고속도로를 건설한다. 이미 지난달 말 시화MTV 시화IC에서 평택시흥고속도로 남안산JCT까지 연결되는 2.65km 구간이 개통하면서 소요시간이 약 16분이 단축됐다. 여기에 77번 국도, 공단대로, 평택시흥/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4호선과 서해선, 수인분당선 등 교통망이 조성돼 있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바다를 조망하는 워커프론트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위치해 있고 서해안 산책로, 시화나래 둘레길을 통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거북섬 중심상업지구와 시화MTV 스트리트몰, 거북섬 복합시설(예정), 대형마트 등 레저·생활 인프라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별화된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가 적용돼 차별화된 주거 여건을 선보일 예정이다. 타입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옵션을 구성하는 등 특화평면을 선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도록 설계됐으며, 높은 천장고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여기에 힐스테이트가 제공하는 '뉴노멀 주거공간 솔루션'으로 다양한 특화 공간을 옵션으로 구성해 맞춤형 주거 여건을 마련했다. 우선 주방에는 조리와 식사 용도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업앤다운 테이블을 적용해 키친라운지로 꾸밀 수 있다. 또 작은 침실 2개를 슬라이딩도어로 연결한 '룸인룸(Room in room)' 설계로 서재나 취미 공간을 침실과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타입별로 전용 60㎡은 방 3개와 드레스룸(옵션)을, 전용 85㎡타입은 방 3개와 함께 옵션으로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 창고까지 구성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또 지상을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하고 단지 내에 대규모 상업시설을 조성하는 한편, 피트니스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을 비롯해 H아이숲,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는 만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여기에 비규제지역 내 공급돼 청약진입 장벽도 낮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