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튜브, 네이버 제치고 3분기 브랜드가치 5위



IT/과학

    유튜브, 네이버 제치고 3분기 브랜드가치 5위

    삼성 갤럭시 1위 유지…GS건설의 자이 8단계 하락

    연합뉴스연합뉴스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우리나라 브랜드가치 5위에 올랐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3분기 100대 브랜드 평가 결과, 유튜브가 브랜드가치 평가지수 BSTI에서 903.9점으로 5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유튜브는 2분기 7위에서 2단계 상승했다. 유튜브는 2020년 44위로 순위에 첫 진입한 이후 지난해 9위로 뛰어오르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는 올해 1분기 65위와 2분기 49위에 이어 3분기 27위로 수식 상승추세다. 
     
    반대로 카카오톡과 네이버는 월 사용자 수(MAU)가 지속 감소하면서 브랜드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 카카오톡은 2위를 유지했지만, 3위 KB국민은행의 추격을 받고 있다. 네이버는 2분기 3위에서 3분기 7위로 하락했다.
     
    철근 누락 사건 등으로 '순살 자이'라는 오명을 쓴 GS건설의 브랜드 자이는 지난 분기보다 8계단 떨어진 36위로 주저앉았다. 반면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9계단 상승(71위), 롯데캐슬 4계단 상승(74위) 등을 기록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인 삼성 갤럭시는 전체 1위를 유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