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제공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SK에코플랜트, 환경시설관리㈜,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친환경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친환경 기술과 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의 강화를 목적으로 기업은 친환경 오픈 이노베이션기획 등을 위한 기술사업화 지원, 판로개척 및 투자유치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대학과 공공기관은 기술혁신 기업 발굴, 사업화 프로그램 운영, 창업 지원, 해외진출 및 투자 연계 등의 활동을 통해 친환경 기술과 사업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들의 친환경 기술 및 사업화 능력 강화와 동시에 대한민국의 친환경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더욱 확고한 협력 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서원교 산학협력단장은 "호서대와 SK에코플랜트 등 관련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구축과 운영이 기대된다"면서 "기존에 우리 대학이 강조하던 '벤처퍼스트'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친환경 산업의 미래를 함께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