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전북교육청, 남원수학체험센터 개관

    남원수학체험센터 개관. 전북교육청 제공남원수학체험센터 개관.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 남원과 임실, 순창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할 '남원수학체험센터'가 문을 열었다.

    체험․탐구 중심의 수학교육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도내에는 전라북도과학교육원(익산) 내 전북수학체험센터 한 곳만이 있어 전체 학생 수용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남원수학체험센터가 설립되면서 남원은 물론 임실, 순창 지역의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수학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남원수학체험센터는 '수학은 놀이다, 수학은 삶이다, 수학은 지혜다'라는 테마로 알쏭달쏭 수학배움터, 우당탕당 수학놀이터, 차근차근 수학해봄터, 흥미진진 수학역사터, 수리수리 수학삶터의 5개 영역으로 나누어 1층과 2층에 전시체험물을 조성했다. 수학과 더불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야외 수학체험터도 갖추고 있다.

    또한 남원의 다양한 지역문화와 연계해 전시체험물을 구성했으며, '광한루원 수학산책'도 발간해 지역과 함께하는 남원수학체험센터로 발돋움해 나갈 예정이다.

    화요일~금요일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학체험교실과 단체관람을 운영하며, 토요일에는 가족단위로 자유롭게 관람을 할 수 있다.

    신병기 남원교육장은 "남원수학체험센터는 수학 대중화를 통해 즐기는 수학이라는 인식을 확대함으로써 교양으로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수학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수학은 금융, 건축, 전자공학, 과학, 컴퓨터 공학 등 우리의 삶 속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면서 "수학과 놀며 궁금증을 해결하고, 수학 체험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