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포항

    포항 죽도어시장 주변 교통체계 20일부터 일부 변경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20일부터 죽도어시장 앞 도로통제 해제 시까지 죽도어시장 주변 도로(칠성로)의 교통체계를 일부 변경한다.
     
    죽도어시장 주변은 관광객과 시민들로 교통이 복잡하며, 특히 주말에는 어시장을 찾는 차량, 주차 대기 차량, 물건을 상·하차하는 차량 등으로 매우 혼잡한 지역이다.
     
    특히, 최근 죽도어시장 전면도로(해동로) 지반침하에 따라 일부 구간(죽도어시장 삼거리~영포회타운)에 대해 교통통제를 실시하고 있어 교통체계를 변경했다.
     
    칠성천 공영주차장 입구교차로의 방향별 좌회전과 동빈로와 죽도시장13길 간 직진을 금지하고 단순 우회전 진·출입으로 변경된다. 
     
    또, 기존 중앙수산과 삼익가구 앞에서 주차장으로 진입과 진출이 되던 것을 중앙수산 방면에서 진입하고 삼익가구 방면으로 진출하는 것만 가능하다.
     
    남구 지역에서 죽도시장을 방문하는 차량은 기존의 이용 방법과 동일하나, 북구지역 특히 해동로, 동빈로(불종로 방면)를 이용해 방문하는 차량은 남빈사거리에서 좌회전해 오거리를 통해 죽도시장 남측에 있는 오거리·죽도시장·송도 삼일 공영주차장으로 분산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시민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 현수막과 입·간판을 설치해 차량을 유도할 계획이며, 교통체계가 변경되는 교차로와 주차장 입구에는 경찰 및 안내원을 배치하고 시내 교통정보안내판(VMS) 및 교통방송을 통해 교통체계 변경 내용을 안내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