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추행 폭로' 나온 진조크루 "악의적 댓글은 법적 조처"



연예가 화제

    '성추행 폭로' 나온 진조크루 "악의적 댓글은 법적 조처"

    진조크루 로고진조크루 로고최근 성추행 폭로가 나와 가해 지목 멤버를 탈퇴시킨 유명 댄스팀 진조크루가 허위사실 유포와 악의적 글, 댓글 등에 법적 조처하겠다고 알렸다.

    진조크루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린의 이홍원, 정철우 변호사는 1일 공식입장을 내어 이같이 밝혔다. 앞서 법무법인 린은 지난달 29일 진조크루 김헌준 대표 입장문을 게시한 후, 진조크루 멤버였던 A씨의 성추행 피해 글과 관련해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 게시글을 복제·유포하거나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악의적인 글과 댓글을 게재 및 유포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여 엄중하게 대응하겠다고 알렸다.

    법무법인 린은 "진조크루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호응해 주셨으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의 게시글이 무분별하게 복제·유포되고 있고,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대해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물 등이 게재 및 유포되고 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이는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법적 조치의 대상으로, 저희 법무법인은 진조크루 및 멤버들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한 자료 수집 및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해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법무법인 린은 "본 법적 절차 공지 후에도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의 게시글을 복제·유포하거나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악의적인 글과 댓글을 게재 및 유포하는 행위는 악의적 의도가 있는 것으로서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처벌 대상이므로,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여 엄중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조크루의 전 멤버였던 A씨는 지난해 2월 팀 회식 이후 상사였던 B씨가 자기 옷과 속옷을 벗기고 여러 차례 사진 촬영을 하는 성추행을 저질렀다고 인스타그램 글을 통해 폭로했다. B씨는 계속 기억나지 않는다고만 했고, 그런 일이 있었다면 미안하다는 입장을 전했다는 게 A씨의 설명이다.

    또한 김헌준 대표에게 피해 사실을 알렸지만 김 대표가 가해자 옹호 발언을 하는 데 이어 이후에도 본인을 향한 수치스러운 언어 성희롱을 했다고 A씨는 주장했다. 이에 진조크루 김 대표는 29일 공식 인스타그램 글을 통해 가해자로 지목된 B씨를 탈퇴시켰고, A씨 글에 2차 가해성 글을 쓴 멤버도 탈퇴시켰다고 밝혔다.

    다만 김 대표는 당사자의 진술이 엇갈려 누가 진실을 이야기하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가해자 옹호 발언을 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단체 회의에서 A씨를 향한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것도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진조크루는 2021년 '배틀 오브 더 이어' 배틀 부문 우승을 포함해 세계 유수 브레이킹 대회에서 수상한 유명 댄스팀이다. 지난해 방송한 JTBC 댄스 서바이벌 '쇼다운'에서 우승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