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탄핵 기각' 이상민 "국민께 송구…수해복구에 최선"



사회 일반

    '탄핵 기각' 이상민 "국민께 송구…수해복구에 최선"

    "10.29 참사 희생자 유가족분께 깊은 애도와 위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탄핵 기각 결정 이후인 25일 오후 서울 압구정동의 자택을 나서며 수해 현장으로 향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탄핵 기각 결정 이후인 25일 오후 서울 압구정동의 자택을 나서며 수해 현장으로 향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사상 처음 국무위원으로 탄핵 심판대에 섰던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기각 결정 이후 "국민께 송구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장관은 25일 낸 입장문에서 "저의 탄핵소추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10.29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유가족과 이재민에게도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수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번 기각결정을 계기로 10.29참사와 관련한 더 이상의 소모적인 정쟁을 멈추고 다시는 이러한 아픔을 겪지 않도록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며 "지금 대한민국은 기후재난,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글로벌 복합위기 등으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난 6개월간 국정의 중추 부처인 행정안전부 장관으로서, 또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어떤 마음과 자세를 가져야 할지 고심했다며 재난관리체계와 대응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시대를 열어가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