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인간 존재 연기하는 법…연극 '비비비' 8월 초연



공연/전시

    비인간 존재 연기하는 법…연극 '비비비' 8월 초연

    연극 '비 비 비'(B BE BEE)

    서울 우란문화재단 우란2경서 8월 9일부터 19일까지

    배우 성수연. 우란문화재단 제공 배우 성수연. 우란문화재단 제공 우란문화재단은 연극 '비 비 비'(B BE BEE)를 8월 9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우란문화재단 우란2경에서 초연한다.

    'B BE BEE'는 "배우는 배우 자신이 위치한 세계와 배역이 위치한 세계를 어떻게 인식하는가'라는 질문에서 출발했다.

    배우 성수연과 드라마투르그 김슬기는 2022년 우란문화재단 인력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했을 당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비인간 존재를 연기하기 위한 다양한 연습 방법을 연구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프로그램을 확장했다. 영장류학자, 신경심리학자, 시민과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 및 대화를 토대로 권세미, 류혜영, 사운드 카입, 김형연 등 창작진이 작품을 완성했다.

    성수연은 배우가 꿀벌 연기를 수행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어떻게 인간 중심적 태도를 벗어나 연기할지' 질문한다.

    성수연은 연극 '섬 이야기' '앨리스 인 베드' '로드킬 인 더 씨어터' '우리는 농담이(아니)야' '액트리스 투: 악역전문로봇' '액트리스 원: 국민로봇배우 1호' 등에 출연했다. '엑트리스 원: 국민로봇배우 1호'로 2019년 제55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젊은연극상을 수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