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릉시, 바이오산업 중심도시 '도약'…한국식품연구원 분원 설치 추진

강릉시, 바이오산업 중심도시 '도약'…한국식품연구원 분원 설치 추진

핵심요약

강릉시·강원도·한국식품연구원 21일 업무협약

강릉시는 21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강원지역조직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시 제공강릉시는 21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강원지역조직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가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가운데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강릉시는 21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강원지역조직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욱 강릉부시장과 김명선 행정부지사,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장 등이 참석해 식품·바이오 천연물 소재 개발 R&D 협력과 시범사업 연구비 지원 등을 논의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전북 완주에 본원을 두고 있는 국내 유일의 식품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가공기술연구, 식품 안전유통, 기업기술지원 및 시험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지역조직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2년 이상 시범사업을 수행한 후 전문기관의 타당성 평가를 거쳐야 한다. 이에 따라 도와 강릉시는 오는 2026년 12월 설치를 목표로 2025년까지 수산식품 스마트가공 기술개발, 해양수산 바이오소재 대량생산 기술개발 및 지역 바이오기업 지원 등 연구원에서 수행하는 시범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식품연구원 지역조직이 설립되면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천연물연구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본부와 함께 3개의 정부출연연구기관 지역조직이 강릉에 자리잡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강릉시는 새롭게 출발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과학생태계를 선도하는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강릉시는 KIST 천연물 연구소의 축적된 기초연구역량,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본부의 가공설비 시스템 관련 첨단기술력, 한국식품연구원의 식품가공, 제품개발 역량 및 지역혁신기관인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의 기업지원 및 시생산 인프라를 연계하여 식품바이오기업 융복합 기술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강릉을 식품바이오 산업의 메카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최근 강릉이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후보지에 선정돼 국가적인 차원에서 강릉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시범사업을 포함한 한국식품연구원 강원지역조직의 설치를 위한 모든 과정이 차질없이 진행돼 지역의 고부가가치 식품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신의2022-03-06 15:14:25신고

    추천2비추천21

    ▶ k방역 = kill방역, 국민 방치, 국민 우롱, 정치 방역 → 국민 주권, 정의 구현, 적폐 정산 !!!
    ■ 결사 투표 (우크라이나 국민 처럼) = 윤통령 = 정상 국가, 정상 복지, 정상 정치, 정의 사회
    ■ 윤일화 = 공동정부 통합정부 미래정부 공정정부 (화합! 5년... 파트너 싑, 번영 통합...국가)
    ■ 안철수 주 관심 분야 과기부 장관으로..! = 경제 강국 → 차후 도지사...후 유력 대권 후보로
    ■ 다두 정치 = 윤석열 이준석 홍준표 ... 김종인.. / 안철수.. 전문가.. / DJ 노무현 계승자...!
    ■ 이준석 = 윤후보 최고 책사.. / 전략적 정치인 / 정권 교체 견인마 → 대선 지선 총선 까지 승리!

  • NAVER닭장수2022-03-06 13:34:51신고

    추천23비추천1

    한명은 좋아할 일이 맞는데 한명은 멍청해서 좋아할 일인줄 아는거지. ㅋㅋㅋㅋㅋ

  • NAVER가자2022-03-06 12:12:05신고

    추천30비추천0

    이번 대선 1번, 2번 열성 지지자들은 상대가 아무리 흑색선전에 가짜 뉴스를 퍼뜨려 상대를 잡으려 해도 절대 흔들리지 않고 지지하는 후보를 찍을 겁니다. 결국 당락은 중도 표심에 달렸고 결과는 우리나라 국민 수준으로 나타납니다.
    대한민국 국민 수준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높다고 자부합니다. 중도 표심은 좌우를 떠나 향후 5년 누구에게 나라 살림을 맡길 것인가 곰곰이 생각하고 생각해서 투표할 것입니다. 누가 되든 결과에 승복합시다. 5년 후 또 다른 선택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힘냅시다!

더보기 +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