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교육청, 26~30일 올해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교육

    서울시교육청, 26~30일 올해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고사장 배치도 보는 검정고시 수험생들.고사장 배치도 보는 검정고시 수험생들.
    서울시교육청은 26일부터 30일까지 2023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원서는 현장 접수(동작구 소재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와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현장 원서접수장이 혼잡하므로 공동인증서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온라인 접수를 활용할 것을 적극 당부했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사이트'에서 26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온라인 접수 또는 대리접수해야 한다.
     
    외국 학력 인정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한데, 코로나19에 걸렸을 경우 온라인 접수와 함께 반드시 원본 서류를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30일 발송분에 한해 인정)해야 한다.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를 운영해 응시자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 대필, 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시험 일정, 시험과목, 응시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에 접속해 행정정보 →새소식/공지 →시험안내 →검정고시 안내에 실려 있는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나이스 검정고시 사이트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는 리뉴얼 작업이 끝나는 2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시험은 8월 10일(목)에 치러지며, 합격 여부는 9월 1일(금)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