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MA GOAT' 누네스, 알다나 상대로 UFC 타이틀 11승 도전



스포츠일반

    'MMA GOAT' 누네스, 알다나 상대로 UFC 타이틀 11승 도전

       아만다 누네스(왼쪽)와 이레네 알다나. UFC 제공/게티이미지아만다 누네스(왼쪽)와 이레네 알다나. UFC 제공/게티이미지
    종합 격투기(MMA) 역사상 가장 위대한(GOAT) 여성 파이터 아만다 누네스(35·브라질)가 이레네 알다나(35·멕시코)를 상대로 타이틀전 11승에 도전한다.
       
    UFC 여성 밴텀급과 페더급 더블 챔피언 누네스는 오는 11일(이하 한국 시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밴쿠버 로저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89 메인 이벤트에서 밴텀급 랭킹 5위 알다나를 상대로 밴텀급 1차 방어전에 나선다.
       
    누네스가 UFC 옥타곤에 오를 때마다 새로운 역사가 기록된다. 여성 밴텀급과 페더급 타이틀전에서 10승을 거뒀다. UFC 통산 15승 중 10번은 피니시승이다. 또한 10번의 피니시 중 9번은 1라운드 피니시. 전 MMA 여제 론다 로우지도 48초 만에 KO시켰다. 모두 UFC 여성부 최초 기록이다.
       
    2년 전 시련은 누네스를 다 단단하게 만들었다. 2021년 UFC 269에서 줄리아나 페냐(33·미국)에게 서브미션패 당했고 전성기가 끝나는 듯했다. 하지만 지난해 UFC 277에서 압도적인 경기로 복수했다.  
       
    이번 도전 상대는 멕시칸 복서 알다나. 최근 4경기 중 3경기를 KO(TKO)로 마무리 지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당초 페냐가 누네스와 3차전을 치르기로 돼 있었으나 부상으로 빠져 알다나가 대체 투입됐다.
       
    알다나는 팀 동료 알렉사 그라소에 이어 올해 네 번째 멕시코 UFC 챔피언이 되는 걸 꿈꾼다. 멕시코 파이터들은 올해 1월 플라이급 브랜든 모레노를 시작으로 2월 페더급(잠정) 야이르 로드리게스, 3월 여성 플라이급 그라소까지 UFC 챔피언에 올랐다.
       
    코메인 이벤트는 라이트급 랭킹 1위 찰스 올리베이라(33·브라질)와 3위 베닐 다리우쉬(34·미국)가 격돌한다. 두 선수는 상대를 꺾고 챔피언 이슬람 마카체프(31·러시아)에게 도전하길 원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