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주새 4명째"…인천 갯벌서 또 고립 사망 사고 '주의'



경인

    "3주새 4명째"…인천 갯벌서 또 고립 사망 사고 '주의'

    8일 옹진군 영흥도 갯벌서 60대 여성 사망
    지난 달 17일·이달 4일에도 3명 밀물에 고립돼 숨져

    실종자 수색하는 해양경찰. 연합뉴스실종자 수색하는 해양경찰. 연합뉴스
    인천 앞바다에서 60대 여성이 바닷물에 고립돼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루질(밤에 갯벌에서 불빛을 이용해 어패류를 잡는 어로 방식)을 하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최근 3주 사이 비슷한 이유로 4명이 숨져 주의가 필요하다.
     
    8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27분쯤 인천시 옹진군 영흥도 내리 인근 갯벌에서 "물이 들어와서 갯벌에 고립됐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
     
    경찰의 공동대응 요청을 받은 해경과 소방당국은 구조대를 투입해 해변에서 400m가량 떨어진 갯벌에서 60대 여성 A씨를 발견했다. A씨는 의식과 호흡이 없는 상태로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에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해경은 A씨가 해루질(밤에 갯벌에서 불빛을 이용해 어패류를 잡는 어로 방식)을 하다가 고립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사고 당시는 밀물이 들어온 만조 시기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해경 관계자는 "A씨가 직접 112에 신고했으며 일행은 없었다"며 "사고 발생 시각 등을 토대로 A씨가 해루질을 했던 것으로 추정되지만 구체적인 사실관계는 조사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인천에서는 지난 4일 중구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인근 바다에서 해루질을 하던 40대 남녀 동호회원이 밀물에 고립돼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달 17일에도 같은 해수욕장에서 해루질을 하던 50대 여성이 실종됐다가 지난 4일 숨진 채 발견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