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산문화재 '야행'…조선시대로의 시간 여행 눈길



대전

    아산문화재 '야행'…조선시대로의 시간 여행 눈길

    아산시 제공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는 외암민속마을에서 열린 아산 문화재 '야행'에 약 4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7일 밝혔다.

    아산시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악과 EDM을 크로스오버한 공연, '토정비결 MBTI' 등 MZ세대도 전통문화를 신명 나게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외암마을 이장과 마을 곳곳을 밤마실 하며 마을 문화재에 대한 해설을 듣는 '달빛해설', 조선시대 이야기꾼인 전기수에게 역사 이야기를 듣는 '선비야사', 훈장 선생님과 함께 서당 체험을 할 수 있는 '외암서당', 아름다운 한옥과 고택 앞, 연꽃마당 등 마을 곳곳에서 서 펼쳐지는 국악 공연 등도 고즈넉한 외암마을의 밤거리를 채웠다.
     
    아산시 제공아산시 제공
    특히, 외암마을 문화재를 돌아보는 스탬프투어에는 1일 700~8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조기 매진됐다.

    박경귀 시장은 행사가 열리는 외암마을을 찾아 시민들과 외암마을의 밤을 함께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한편, 현장 프로그램 운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상황도 체크했다.
     
    한편 외암마을은 마을 자체가 국가 민속문화재로 지정돼 지난해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 야간문화재 야행 행사를 시작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