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 19개 마을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국비 259억 확보



경남

    경남 19개 마을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국비 259억 확보

    사업 대상지인 창녕 옥천마을. 경남도청 제공 사업 대상지인 창녕 옥천마을.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상하수도 미보급 등 정주 환경이 열악한 농어촌 마을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내년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새뜰마을)사업'에 도내 19개 마을이 선정돼 국비 259억 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신청한 21개 마을 중 창녕 옥천마을과 산청 산이마을 등 19곳이 선정돼 2015년 첫 공모 이후 가장 많은 마을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주거·안전·위생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생활 여건을 개선한다.

    슬레이트 지붕 개량·노후주택 정비 등 주택 정비를 비롯해 담장 축대 정비·소방도로 확충 등 안전시설 정비, 재래식 화장실·상하수도 정비 등 생활 기반시설 확충, 노인돌봄 등 주민역량 강화사업 등을 추진한다.

    선정된 시군은 내년부터 2027년까지 지방비 등 390억 원을 투입한다.
     
    경남도 안태명 균형발전국장은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낙후된 농어촌 마을이 많이 남아 있다"며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공동체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대한의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