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취업 파견 대상자 선발 시험



대구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취업 파견 대상자 선발 시험

    6일 경북기계금속고에서 실시된 선발시험. 경북교육청 제공6일 경북기계금속고에서 실시된 선발시험.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지난 6일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 '2023년 직업계고 글로벌 취업 파견 대상자 선발 시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취업은 직업계고 3학년 학생들이 3개월 간 해외에서 현장 실습 후 해외 취업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미국, 독일, 호주, 싱가포르에 학생들을 파견할 예정이다.
     
    올해 선발 인원은 △학교 사업단 40명 △교육청 사업단 아진산업(주) 15명 △㈜뷰티끄레아 이가자헤어비스 12명 등 모두 67명이다.
     
    글로벌 취업 파견 대상자 선발 시험은 영어 인터뷰, 흡연 검사 순으로 진행했으며,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집중 심화 연수 프로그램 이수 후 오는 10월 이후 해외로 파견한다.
     
    경북교육청은 예기치 못하는 국가적 재난(감염병 발생 등) 상황으로 해외 파견이 어려울 경우에 대비해 국내 취업처 및 학생 지원 방안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기르고 꿈을 세계로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위해 더 넓은 세상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