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BTS 공연실황 '방방콘' 공개…'2023 BTS 페스타' 막 올라



가요

    BTS 공연실황 '방방콘' 공개…'2023 BTS 페스타' 막 올라

    방탄TV 캡처 방탄TV 캡처 방탄소년단(BTS)이 3일 데뷔 10주년을 맞아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 이하 '방방콘')를 연다.

    '방방콘'은 방탄소년단의 기존 공연 실황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로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지난 2020년 4월 시작한 '방방콘'은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에 부응하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공연 문화 행사로 자리잡았다.

    낮 12시에 열린 이날 1부 행사에서는 'BTS 5TH MUSTER [MAGIC SHOP] in Seoul'과 'BTS 2021 MUSTER SOWOOZOO' 등 2019년과 2021년 팬미팅 공연이 차례로 이어졌다. 오후 8시에 시작하는 2부에서는 2020년 개최된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 실황이 펼쳐진다.

    이 공연은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를 중심으로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등 최첨단 기술이 더해졌고, 당시 전 세계 191개 국가 및 지역의 팬들이 관람했다.

    '방방콘 23'을 시작으로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 축제인 '2023 BTS FESTA'의 본격적인 막이 오른다. '2023 BTS FESTA'는 방탄소년단의 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이색적인 콘텐츠를 비롯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