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알바앱 또래 20대女 살인 피의자' 정유정 신상 공개



부산

    '알바앱 또래 20대女 살인 피의자' 정유정 신상 공개

    20대 여성 살해하고 시신 유기한 혐의
    부산경찰청, 1일 신상정보 공개 결정

    부산에서 또래 여성을 잔혹하게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피의자 정유정(23). 부산경찰청 제공부산에서 또래 여성을 잔혹하게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피의자 정유정(23).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에서 또래 여성을 잔혹하게 살해하고 시신까지 유기한 피의자 정유정(23·여)의 신상 정보가 공개됐다.

    정씨는 지난 26일 오후 또래 여성 A씨의 부산 금정구 집에 찾아가 A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 결과 정씨는 한 온라인 아르바이트 중개 어플리케이션에서 A씨를 범행 대상으로 정한 뒤 "과외를 받겠다"며 A씨 집에 찾아가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범행 이후 집에 돌아와 캐리어를 들고 나가는 피의자 모습. 부산경찰청 제공범행 이후 집에 돌아와 캐리어를 들고 나가는 피의자 모습. 부산경찰청 제공
    또 살인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사전에 범행을 계획했다고 조사 과정에서 진술했다.

    부산경찰청은 1일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연 끝에 정 씨의 신원을 공개했다.

    경찰 관계자는 "범죄의 중대성과 잔인성이 인정되고 유사범행 예방 등 공공 이익을 위해 공개할 필요가 크다고 판단했다"고 공개 배경을 설명했다.

    부산에서 범죄 피의자 신원을 공개한 것은 8년 전 이른바 '서면 총기 탈취 사건' 이후 처음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